9/30(월) 테스트 서버 패치 작업 변경점 안내
2024년 9월 30일(월) 패치로 변경되는 항목을 안내드립니다.
재능 밸런싱
◈ [전투 연금술] 재능의 일부 스킬 사양이 변경됩니다.
- 워터 캐논
: 워터 대미지가 상향 조정됩니다. (3단 기준 152~175 → 228~262)
: 생명력, 마나, 스태미나 보너스 계수가 상향 조정됩니다.
: 5차지 시 스플래시 범위 반경 2m가 추가됩니다.
: 스킬 사용 후 딜레이가 단축됩니다.
【 개발자 코멘트】 [워터 캐논]은 [전투 연금술] 재능의 공격 스킬 중에서 높은 빈도로 활용되는 스킬입니다. 몬스터를 모을 수 있는 다양한 수단이 추가된 현시점에 맞춰, 다수와의 전투에서도 일정 수준의 효율을 낼 수 있도록 5차지 시 스플래시 범위를 추가했습니다. 또한, 사용 중 위치가 고정되는 스킬인 만큼 전투 공방이 조금 더 유연해질 수 있도록 스킬 딜레이를 단축했습니다. |
- 플레이머
: 초당 파이어 대미지가 상향 조정됩니다. (3단 기준 24~46 → 48~92)
: 생명력, 마나, 스태미나 보너스 계수가 상향 조정됩니다.
- 히트 버스터
: 파이어 대미지가 상향 조정됩니다. (1랭크 기준 695~1175 → 1390~2350)
: 생명력, 마나, 스태미나 보너스 계수가 상향 조정됩니다.
: 스플래시 대미지가 100%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.
: 스킬 사거리가 7m에서 15m로 상향 조정됩니다.
: 크리티컬 시에도 일반 발동 모션이 재생되도록 변경됩니다.
: 스킬 사용 시 밀려나는 거리가 단축됩니다.
: 스킬 사용 후 딜레이가 단축됩니다.
: [플레이머]를 제외한 연금술 스킬을 사용했을 때 증가하는 [압력]이 하향 조정됩니다.
: 대상에게 즉시 스킬 발동 옵션이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.
: 연금술 마스터리 보너스 계산식이 일부 수정됩니다.
【 개발자 코멘트】 [히트 버스터]는 [압력]이라는 조건이 존재하는 스킬이지만, 현재 전투 환경에서는 조건을 충족했을 때의 기대 효과가 미미한 상태라고 보았습니다. 마비노기팀은 [압력]을 채우기 위한 시간을 늘리는 대신 사용했을 때의 메리트가 느껴질 수 있도록 재구성하여 조건부 스킬이 갖는 매력을 강화하고자 했습니다. 이와 함께 크리티컬 시에도 일반 공격과 동일한 모션을 사용하도록 변경하여, 밀려나는 거리와 딜레이를 줄이고 전투 사이클을 좀 더 빠르게 순환할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. |
- 라이프 드레인
: 초당 생명력 회복량이 상향 조정됩니다. (1랭크 기준 300 → 450)
- 엘리멘탈 웨이브
: 60초 동안 연금술 강화 효과가 적용되도록 사양이 변경됩니다.
: 강화된 [히트 버스터] 사용 시 공격 판정 간격이 단축됩니다.
: 강화된 [라이프 드레인] 사용 시 추가 회복량이 상향 조정됩니다. (1랭크 기준 10% → 200%)
【 개발자 코멘트】 마비노기팀은 [전투 연금술] 재능을 주력으로 플레이할 때 좀 더 높은 효율을 낼 수 있도록 [엘리멘탈 웨이브]의 효과를 지속 형태로 변경하고, 속성 구슬을 채워 다시 연장하는 것이 가능하도록 사양을 변경했습니다. [엘리멘탈 웨이브]의 지속 시간 동안 강화된 [히트 버스터]를 함께 사용하는 것이 대미지 효율 측면에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, 캐릭터의 [생명력] 스탯이 과거에 비해 증가한 만큼 [라이프 드레인]의 [생명력] 회복량도 상향 조정했습니다. |
◈ [인형술] 재능의 일부 스킬 사양이 변경됩니다.
- 마리오네트 조종술
: 마리오네트가 인형사의 [대미지], [크리티컬], [밸런스], [방어관통], [피어싱 레벨]을 100% 적용받도록 변경됩니다.
: 마리오네트 조종 가능 최소 거리가 3m에서 6m로 상향 조정됩니다.
: 마리오네트 조종 가능 최대 거리가 13m에서 15m로 상향 조정됩니다.
【 개발자 코멘트】 기존에는 마리오네트가 인형사의 [대미지], [밸런스], [방어관통], [피어싱 레벨]을 70%만 적용받았었지만, 지금의 전투 환경에서는 이러한 제한의 의미가 떨어진다고 보았습니다. 이와 함께 인형사로부터 좀 더 먼 거리까지 인형으로 대응할 수 있게 하고, [7막: 광란의 질주] 등으로 조종이 풀리는 상황을 줄이기 위하여 조종 가능 거리도 상향 조정했습니다. |
- 1막: 우연한 충돌
: 대미지 배율이 상향 조정됩니다. (1랭크 기준 320% → 480%)
: 스킬 사거리가 상향 조정됩니다. (1랭크 기준 8.5m → 11.5m)
- 2막: 솟구치는 분노
: 대미지 배율이 상향 조정됩니다. (1랭크 기준 960% → 1344%)
: 피격된 대상이 밀려나는 거리가 하향 조정됩니다.
- 4막: 질투의 화신
: 대미지 배율이 상향 조정됩니다. (3단 기준 680% → 1020%)
: 피격된 대상이 밀려나는 거리가 하향 조정됩니다.
- 7막: 광란의 질주
: 최초 피격 판정과 이후 피격 판정의 대미지가 변화하는 방식으로 사양이 변경됩니다. (1랭크 기준 최초 피격 대미지 2580%, 이후 피격 대미지 100%)
【 개발자 코멘트】 지금의 전투 환경에 맞춰 [인형술] 재능의 주요 공격 스킬 대미지 배율을 전체적으로 점검했으며, 짧은 재사용 대기 시간으로 스킬을 반복 사용하는 경우 몬스터가 밀려나는 것이 불편한 상황이 될 수 있다고 판단해 일부 스킬의 밀려나는 거리를 하향 조정했습니다. [7막: 광란의 질주]는 밀려나지 않는 적이거나 모든 공격을 맞출 수 없을 때 효율이 떨어지는 점을 해결하기 위하여, 스킬에 최초 피격되었을 때 의도하는 대미지를 100% 부여하고 이후 피격은 적을 밀어내기 위한 목적으로 동작할 수 있도록 사양을 변경했습니다. |
감사합니다.
마비노기 공식: 공지사항
- 1
- 2
- 3
- 4
- 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