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수정] 1/2(목) 테스트 서버 패치 작업 변경점 안내
2025년 1월 2일(목) 패치로 변경되는 항목을 안내드립니다.
패치 종료 후 일부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.
이후 추가 및 수정된 내용을 (초록색) 폰트로 안내드립니다.
- 소울 리버레이트 관련 오류 (1/2(목) 오후 4시 30분)
신규 던전 [브리 레흐]
◈ 테스트 서버 사양
- 원활한 테스트를 위해 NPC [페르가닌]에게 [브론타나스] 전투부터 바로 시작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.
◈ 던전 진행 관련
- 던전 안에서 [캠프파이어 키트]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도록 수정됩니다.
- 보상 상자를 열었을 때 간헐적으로 클라이언트가 비정상 종료되던 문제의 의심점이 수정됩니다.
- 두 명 이상이 동시에 던전 재입장 시 파티가 나뉘어 만들어지던 문제가 수정됩니다.
- 행동불능 상태에서 보스와의 전투가 클리어되면 부활한 캐릭터를 조작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.
- [브리 레흐] 보스 몬스터들이 플레이어 캐릭터를 우선적으로 타겟팅하도록 변경됩니다.
◈ 고목의 페타크
- 솟아오른 바닥을 파괴했을 때, 아이템이 드랍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.
- [고대의 자이언트]가 브류나크와 프라가라흐 효과의 제한이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.
- 일부 스킬을 사용한 이후에 비정상적으로 긴 시간 대기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.
- 일부 특수 패턴에서 사운드가 출력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.
- [고목의 페타크] 생명력이 85%, 35%일 때 발동하는 특수 패턴 [연속된 지목] 중, 펫을 탑승한 상태로 피격되었을 때,
정상적으로 행동불능이 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.
◈ 브론타나스
- 최적화를 위해 [브론타나스] 전투 지역 일부가 수정됩니다.
- [브론타나스]의 [땅으로 굽는 숨결], [땅으로 굽는 강한 숨결] 스킬로 생성되는 [오염지대]가 [브론타나스] 소멸 이후에도
남아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.
- [브론타나스] 생명력이 80%, 30%일 때 발동하는 특수 패턴 [폭풍을 가르는 질주] 중, 펫을 탑승한 상태로 피격되었을 때,
정상적으로 행동불능이 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.
- [브론타나스] 생명력이 80%, 30%일 때 발동하는 특수 패턴 [폭풍을 가르는 질주]에서 생성되는 [오염지대]가 간헐적으로
보이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.
- [브론타나스] 생명력이 50%일 때 발동하는 특수 패턴 [종말의 소용돌이] 중, 펫을 탑승한 상태로 피격되었을 때, 정상적으로
행동불능이 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.
- [브론타나스] 생명력이 50%일 때 발동하는 특수 패턴 [종말의 소용돌이] 중, 특정 상황에서 행동불능이 되지 않던 문제가
수정됩니다.
- [브론타나스] 생명력이 50%일 때 발동하는 특수 패턴 [종말의 소용돌이]에서 생성되는 [추락한 광물 파편]의 공명 이펙트가
변경됩니다.
- [브론타나스]를 쓰러트렸을 때, 사망 모션이 반복적으로 재생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.
- 특수 패턴에서 생성되는 [오염지대]의 이펙트가 개선됩니다.
◈ 신규 무기 [소울 리버레이트]가 추가됩니다.
- NPC [페르가닌]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.
소울 리버레이트 소드 | 소울 리버레이트 스로잉 스타 |
소울 리버레이트 해머 | 소울 리버레이트 체인 블레이드 |
소울 리버레이트 액스 | 소울 리버레이트 실드 |
소울 리버레이트 보우 | 소울 리버레이트 워리어 실드 |
소울 리버레이트 크로스보우 | 소울 리버레이트 이터널 애로우 |
소울 리버레이트 원드 | 소울 리버레이트 이터널 볼트 |
소울 리버레이트 실린더 | 소울 리버레이트 마도서 |
소울 리버레이트 핸들 | 소울 리버레이트 가드실린더 |
소울 리버레이트 리라 | 소울 리버레이트 오브 |
소울 리버레이트 사이드 | 소울 리버레이트 피에로 미니어처 |
소울 리버레이트 블레이드 | 소울 리버레이트 콜로서스 미니어처 |
소울 리버레이트 워리어 해머 | 소울 리버레이트 힐링 원드 |
소울 리버레이트 워리어 액스 | 소울 리버레이트 랜스 |
소울 리버레이트 스태프 | 소울 리버레이트 너클 |
소울 리버레이트 듀얼건 |
◈ 신규 인챈트가 추가됩니다.
- NPC [페르가닌]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.
접두 인챈트 | 접미 인챈트 | ||
어스름한 | 울리는 | 결실 | 동상 |
무궁한 | 깨어난 | 굴레 | 재현 |
끝없는 | 위협적인 | 투사 | 강타 |
굳센 | 결정적인 | 폭주 | 잔재 |
거침없는 | 속박된 | 투지 | 잔상 |
파괴적인 | 어두운 | 영혼 | 디펜더 |
해방된 | 전설의 | 순환 | 공간 |
은은한 | 잊혀진 | 회귀 | 템포 |
흐르는 | 폴리포니 | 유산 |
◈ [무리아스의 성수] 및 [무리아스의 성수 효과 제거 주문서]가 추가됩니다.
- [무리아스의 성수]를 사용하여 장비 아이템에 새로운 효과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.
- [무리아스의 성수] 효과가 부여된 아이템은 거래 불가 상태가 됩니다.
- [무리아스의 성수 효과 제거 주문서]를 사용하여 성수 효과와 거래 불가 상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.
- NPC [페르가닌]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.
- [무리아스의 성수]를 사용하여 부여할 수 있는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.
효과 종류 | 효과 값 |
최대 대미지 증가 | 1~30 |
마법 공격력 증가 | 1~30 |
4대 속성 연금 대미지 증가 | 1~50 |
마리오네트 최대 대미지 증가 | 1~50 |
힐링 효과 증가 | 1~10% |
크리티컬 증가 | 1~5% |
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| 1~4% |
밸런스 증가 | 1~5% |
생명력 증가 | 1~300 |
마나 증가 | 1~300 |
스태미나 증가 | 1~300 |
체력 증가 | 1~30 |
지력 증가 | 1~30 |
솜씨 증가 | 1~30 |
의지 증가 | 1~30 |
행운 증가 | 1~30 |
방어 증가 | 1~100 |
마법방어 증가 | 1~100 |
보호 증가 | 1~3 |
마법보호 증가 | 1~3 |
생명력 자연 회복량 증가 | 1~500% |
마나 자연 회복량 증가 | 1~500% |
스태미나 자연 회복량 증가 | 1~500% |
피어싱 저항 증가 | 1 |
음악 버프 효과 증가 | 1 |
아이스볼트 세트 효과 증가 └ 아이스볼트 대미지 15% 증가 | 1 |
파이어볼트 세트 효과 증가 └ 파이어볼트 대미지 15% 증가 | 1 |
플레이머 세트 효과 증가 └ 플레이머 대미지 15% 증가 | 1 |
워터 캐논 세트 효과 증가 └ 워터 캐논 대미지 15% 증가 | 1 |
라이프 드레인 세트 효과 증가 | 1 |
공격 속도 세트 효과 증가 └ 공격 속도 20% 증가 | 1 |
매그넘 샷 강화 세트 효과 증가 └ 기본 대미지의 15% 만큼 추가 증가 | 1 |
배쉬 강화 세트 효과 증가 └ 배쉬 최종 대미지 15% 증가 | 1 |
서포트 샷 강화 세트 효과 증가 └ 서포트 샷 이후 공격 대미지 15% 증가 | 1 |
충격 흡수 강화 세트 효과 증가 └ 10% 확률로 대미지를 1 이하로 감소 | 1 |
스매시 강화 세트 효과 증가 └ 스매시 대미지 15% 증가 | 1 |
윈드밀 강화 세트 효과 증가 └ 윈드밀 최종 대미지 15% 증가 | 1 |
돌진 강화 세트 효과 증가 └ 돌진 대미지 15% 증가 | 1 |
힐링 강화 세트 효과 증가 └ 힐링 스킬 생명력 회복량 20% 증가 | 1 |
다운 어택 강화 세트 효과 증가 └ 다운 어택 대미지 15% 증가 | 1 |
◈ NPC [페르가닌] 상점에 다음의 아이템이 추가됩니다.
- [무기] : 강화된 마력탄
- [테스트 서버] : 코르플레의 나팔, 전용 해제 포션
- [동물캐릭터] : 베어울프 피니 펫 호루라기
◈ NPC [페르가닌]에게 장비 개조 기능이 추가됩니다.
- NPC [페르가닌]을 통해 모든 장비 아이템을 개조할 수 있습니다.
신규 아르카나 재능 [블래스트 랜서]
◈ [블래스트 랜서]의 스킬이 조정됩니다.
- [포커스드 엣지]의 사양이 변경됩니다.
: 마나 셸의 소모량이 9에서 5로 변경됩니다.
: 마나 셸의 회복량이 5~8에서 15로 변경됩니다.
- [임팩트 크러쉬]의 사양이 변경됩니다.
: 마나 셸의 회복 기능이 제거됩니다.
: 스킬 이펙트가 개선됩니다.
- [스파이럴 볼텍스]의 사양이 변경됩니다.
: 1랭크 기준 스킬 대미지가 2500%에서 3000%로 변경됩니다.
: 마나 셸의 회복 기능이 제거됩니다.
: 스킬 이펙트가 개선됩니다.
- [차지 어설트]의 사양이 변경됩니다.
: 1랭크 기준 마나 셸의 소모량이 20에서 10으로 변경됩니다.
- [오버 드라이브]의 사양이 변경됩니다.
: 마나 셸의 회복 기능이 제거됩니다.
: 피격된 대상이 정상적인 방향으로 밀려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.
: 사거리 밖에서 스킬을 사용한 후, 타겟팅 대상을 변경하면 정상적으로 발동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.
【 개발자 코멘트】 [블래스트 랜서]의 주력 공격 스킬은 사용 시 [마나 셸]을 소모하지만, 일정 범위의 값만큼 다시 회복하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. 이는 [마나 셸]의 남은 수량에 따라 어떤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유리할지 판단하는 것을 의도한 부분이었으나, 전투 상황에서 이를 지속적으로 체크하는 것은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고 보았습니다. 마비노기팀은 [블래스트 랜서]를 좀 더 직관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주력 공격 스킬들의 [마나 셸] 회복 기능을 제거하면서, [포커스드 엣지]의 [마나 셸] 회복량을 상향 조정 및 고정 수치로 변경했습니다. 또한, [블래스트 랜서]의 기동성에 도움을 주는 [차지 어설트]를 지금보다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[마나 셸] 소모량을 하향 조정했습니다. |
- [어나이얼레이션]의 사양이 변경됩니다.
: 과열 에너지 소모량에 따른 스킬 대미지 증가량이 감소합니다.
: [랜스 차지]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추가로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.
: 피격된 대상이 정상적인 방향으로 밀려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.
: 거리 밖에서 스킬을 사용한 후, 타겟팅 대상을 변경하면 정상적으로 발동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.
◈ [블래스트 랜서]의 링크 효과가 조정됩니다.
- [과열 에너지 획득량 증가] 효과가 10단계 기준 10%에서 50%로 변경됩니다.
- [주 목표물에게 블래스트 랜서 스킬 최종 대미지 증가] 효과가 10단계 기준 15%에서 30%로 변경됩니다.
【 개발자 코멘트】 [어나이얼레이션]은 자주 사용할 수는 없지만 가장 강력한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스킬입니다. 다만, [어나이얼레이션]에 집중되어 있던 대미지를 [블래스트 랜서]의 스킬 전반으로 분산시켜 기존과 유사한 효율이 나오도록 유지하면서, [어나이얼레이션] 외의 스킬도 좀 더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비중을 조정했습니다. |
◈ [블래스트 랜서] 기타 수정 사항
- [블래스트 랜서] 스킬을 사용했을 때, 간헐적으로 타겟팅 대상이 피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.
- [블래스트 랜서] 스킬을 사용했을 때, 피격 대상 뒤에 장애물이 있는 경우 피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.
- 마나 셸 UI가 최대치인 상태에서 NPC와 대화했을 때, UI 테두리 효과가 사라지지 않도록 수정됩니다.
오류 수정
◈ 개조된 소울 리버레이트 리라 아이템에 개조 복원 키트를 사용하면 음악 버프 스킬 효과와 음악 버프 스킬 지속 시간에 잘못된 값이
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.
- 보유하고 있던 소울 리버레이트 리라 아이템을 삭제하였습니다.
◈ 소울 리버레이트 실드와 소울 리버레이트 워리어 실드를 착용하면 최대 생명력 값이 잘못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.
감사합니다.
마비노기 공식: 개발자노트
- 1
- 2
- 3
- 4
- 5